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이너프(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온라인, 오프라인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PC 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www.enough.kr. 2016.12월 현재)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모든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일반 회원"이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3. "enoughship" 회원이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가입비와 월 회비를 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이너프 멤버십 회원을 말합니다.
4. “enough money”는 "enoughship" 회원이 매달 3만원씩 “회사”로 입금하여 적립한 돈을 말하며 “enoughship” 개인 계정에 적립되어 관리되며 “회사”의 온, 오프라인 “서비스"에서 이루어지는 거래에 허용된 범위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돈을 말합니다.
5. “ticket”은 “회사"와 “회사"와 제휴 되어 있는 업체에서 제공하는 강습, 세미나 등의 이벤트를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 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는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사이트”에 송신하여 “사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은 다음 각호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1)“사이트" 내 고지
(2)이메일 통보
(3)전단 고지 또는 서면 통보
(4)제휴가맹점 내 게시
(5)회원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 등을 이용한 안내
6. “회사"가 E-mail 또는 서면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이 경우, “회사"는 적법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7.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1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제시한 약관과 개인정보 취급방침(개인신용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함을 표시한 후 “사이트”에서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본인의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지 아니한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3. 온라인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전자우편주소를 기준으로 1인 1개의 아이디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등록정보가 허위 기재라고 판단되거나 도용하여 이용 신청을 한 경우, 별도의 확인 절차를 거친 이후 이용 허가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 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이용 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이용 신청 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이용 신청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3조 (회원의 종류 및 회비)
1. “회사”의 “회원”의 종류는 “일반회원”, “enoughship 회원”이 있습니다.
(1) “일반회원”은 가입비가 없으며 “회사”와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부분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회원입니다.
(2) “enoughship” 회원은 가입비 3만원을 지급하고, 매월 회비 3만원을 “enough money”로 적립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3) 가입비의 환급은 “회사”가 인정하거나, 별도로 정한 기간 (가입비 납부 후 3일 이내)에만 가능하며 가입비 납부 3일 이내라도 “회사”의 “서비스”를 받은 이후에는 일체 환급되지 않습니다.
제 4조 (일반회원과 enoughship 회원 서비스)
1. “일반회원”의 혜택은 아래에 명기된 바와 같습니다.
(1) 각종 전시와 이벤트 등의 소식을 가입 시 기재한 정보에 포함된 메일 혹은 문자로 안내해드립니다.
(2) 작품을 렌탈 할 수 있습니다.
(3) 전시 및 “일반회원”도 참여 가능한 강습 등의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enoughship” 회원의 혜택은 아래에 명기된 바와 같습니다.
(1) 각종 전시와 이벤트등의 소식을 가입시 기재한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메일 혹은 문자로 안내해드립니다.
(2) 가입과 동시에 할인쿠폰을 발행해드립니다.
(3) “회사”를 통해 작품구매 시 최대 30만원을 무이자 지원해드립니다.
(4) “enoughship” 회원 본인의 소장품을 렌탈 또는 리세일할 수 있습니다.
(5) 작품 렌탈시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6) “enoughship” 회원을 위한 전용 문화 행사 및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7) “enough lounge” 이용 시 할인 및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더욱 자세한 혜택은 www.enough.kr에 별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3. “일반회원”과 “enoughship”회원의 혜택은 회사의 회원승인과 동시에 적용됩니다.
4. “enoughship”회원의 혜택은 3개월 이상 회비가 연체되었을 시 정지되며 이후 연체된 회비를 내는 즉시 부활 됩니다.
제 5조 (ticket 서비스)
1. ”회사”는 “사이트”를 통해 “회사" 또는 “회사"와 제휴 된 업체의 전시, 강습, 이벤트 등의 예약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 ticket”의 수량과 회원별 참여 가능 여부 및 혜택은 “ ticket”의 종류와 주최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ticket”의 결제는 “enough money” 또는 무통장 입금으로 가능합니다.
4. “ticket”의 예약 취소 시 취소 수수료는 “사이트" 내에 별도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5. “이용자”가 지속해서 예매 및 취소를 반복하거나 기타 부정한 목적을 위하여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3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 1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2. “enoughship”회원의 경우 “enough money”의 잔액을 확인한 후 “enoughship” 이 “회사"에 내야 하는 회비가 남아있는 경우(잔액이 0원 미만인 경우)에는 완납 확인 후에, 남아있는 “enough money”가 있는 경우(잔액이 0원 이상이 경우)는 전액 환급조치 한 후에 회원 탈퇴를 처리해드립니다.
3. 회원탈퇴 시 보유하고 있던 “쿠폰”은 소멸합니다.
4. “enoughship” 탈퇴 후 “enoughship”재가입 요청 시에는 가입비를 재납부해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4.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오프라인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구매한 상품/서비스 대금의 지급, 기타 이와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약정된 기한 내에 이행하지 않고, 채무불이행 시점으로부터 90일간 채무불이행 상태를 바로잡지 아니하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사이트"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6) “사이트"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해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4장 결제에 관한 규정
제 1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가 보유한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가 제공한 연락처를 통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2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쓸 수 있는 결제수단에는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enough money” 등이 있습니다.
2. 신용카드는 승인 시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되 “이용자"의 동의가 있어야만 합니다.
3. 무통장입금은 “이용자” 명으로 “회사”의 계좌에 입금해야 하며, 부정확한 입금내용에 대해 입금자가 통지하지 않았을 경우의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enough money”는 “enoughship” 회원만 결제 가능하며 회원이 적립한 금액에 최대 30만원까지 “회사”로부터 무이자 지원을 받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최초의 1회를 제외하고는 “enough money” 잔액이 이미 0원 미만인 경우에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제 3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출고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바로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급한 경우에는 제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4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처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는 바로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처를 합니다.
제 6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0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7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배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5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 가입 시 회원 서비스 제공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이에 따라 주어진 항목을 입력하면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본 약관을 읽고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거나 회원 본인이 직접 서면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법령에 따라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령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에만 제공합니다.)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
(5) “회사”가 “회원”에 대한 채권추심을 위하여 추심업체에 추심을 의뢰하기 위한 경우
4.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 철회, 열람 또는 정정 요구 등 회원이 수정한 정보는 수정절차가 완료된 시점부터 바로 적용됩니다.
5. “회사"가 본 1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별도 양식에 따른 개인정보취급방침(개인 신용정보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을 받습니다. 단,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취급방침(개인신용정보 제공 및 활용에 대한 동의)'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바로 필요한 조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 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8. “사이트”로부터 개인정보를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9.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을 때까지만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원탈퇴 후 회원정보는 고객 요구사항 처리 및 A/S의 목적으로 1년간 보유 후 삭제처리 됩니다.
2. 위 1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일정 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으면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 호의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4) 기타 회원의 별도 동의를 득한 경우: 동의를 득한 기간까지
제 3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5조 (회원의 의무)
1.”회원"의 아이디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1조 3항의 경우를 제외한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제 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하거나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회사”가 “이용자”를 위해 시행하는 각종의 이벤트(할인쿠폰 등),혜택 및 서비스를 정책에 맞지 않게 사용하는 행위
(5) “회사”의 서비스정책에 반하여 재판매 또는 허위매출을 만을 위해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6) “회사”의 고객불만사항 처리절차 중 통상적인 범위를 현저히 벗어나는 욕설, 성적비하 등의 비 인 격적 언행표출 및 위력과시 등의 공포감 유발 등을 수 차례 반복하는 행위
(7)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 및 정보 등의 파괴•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행위
제 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원"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12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